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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계획적인 월세 납부가 필요하신 분들,정기결제를 통해 임대관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 계약 문서 관리 등 통합임대관리가 필요한 모든 분들을 위한 임대관리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부국위너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서비스플랫폼 및 부가서비스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부가서비스 이용

    회원 가입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유지·관리·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각종 회원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계약서 발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각 결제수단 별 사업자 정보 등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민원사무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 또는 선택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서비스플랫폼

      부가서비스
      필수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연락처(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사업자구분, 영업라인 구분, 영업라인명, 대표자명, 대표자연락처, 계약상태, 공급수수료율, 이체 예정일
      선택 사업장 소재지, 정산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업태/업종, 계약서, 신분증,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고객센터 필수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 핸드폰, 이메일, 주소
    • ②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기록

  • (2) 수집방법
    • 회사가 운영하는 부가서비스의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수집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수집된 정보를 전달받은 경우
    • 회사가 운영하는 부가서비스의 처리 과정에서 쿠키, 서비스 접속 log등이 자동으로 생성 및 수집되는 경우
    • 고객센터, 서면양식, 이메일로 수집된 개인정보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보존 기간 : 5년)
  • 세금계산서 발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부가가치세법(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3년)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보존 기간 : 6개월)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제4항 및 제18조제2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 (1) 국세청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세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세금계산서 발행
    • 제공하는 항목 : 회사명, 이름, 이메일, 사업장 소재지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가입일, 해지일 또는 제공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 (2) 금융결제원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금융결제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CMS출금이체 서비스
    • 제공하는 항목 :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은행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5년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란,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하여 이용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위의 경우에도, 회사는 이용자에게

  •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 ③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④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을 사전에 고지하고 이에 대해 명시적인 방법으로 개별적 동의를 얻습니다. 이와 같은 모든 과정에 있어서 회사는 이용자의 의사에 반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하거나, 동의의 범위를 벗어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회사는 모든 개인정보를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겠습니다.
  • (2)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③ 삭제요구
    • ④ 처리정지 요구
  •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3)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수집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6)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7)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암호화된 쿠키를 사용합니다.

  •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 (예: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 보관 또는 삭제하고 있으며, 분리보관된 개인정보는 4년간 보관 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서 정의된 필수 암호화 항목인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계좌 번호, 카드번호 이외에도 내부정책에 따라 일부항목은 추가적으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등 외부 침입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침입탐지 및 차단 시스템을 구축하여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접근제어 시스템을 설치 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암호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 이외에도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이 설치된 전산실 등은 인가된 사용자만 출입 가능하도록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지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담당 부서 : 경영본부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도희창
    • 전화번호 : 1644-1109
    • 이메일 : bukook@bkwinners.com
  • (2) 개인정보 보호 전담부서
    • 담당 부서 : 개발팀
    • 담당자 성명 : 오세창
    • 전화번호 : 1644-1109
    • 이메일 : bukook@bkwinners.com
    •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97, 센텀스카이비즈1608호

제11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05717)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 09. 01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공고일자 : 2022. 09.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