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대리 결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주택, 오피스텔, 아파트, 사무실 등의 보증금, 월세를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결제금액은 임대인(지정) 계좌로 입금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 임대리 서비스 이용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결제는 24시간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이용 시간은 09 ~ 18시까지 운영됩니다.(영업일 기준)
문의 사항은 카카오톡 및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고객센터 : 1644-1109
- 신용카드로만 결제를 할 수 있나요?
- 신용카드는 물론 체크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 할부 결제가 가능한가요?
- 네, 할부 결제 가능합니다. 카드사별 최대 8개월 무이자 가능합니다.
무이자 할부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임대리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의 카드로 결제 가능한가요?
- 네,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의 카드로 결제하시더라도 입력하신 송금자명으로 임대인에게 입금됩니다.
- 납부 구분은 무엇인가요?
-
[납부구분]
- 일반
- 입력하신 계약서의 보증금, 월세 금액만큼만 결제 가능합니다.
- 분납
- 입력하신 계약서의 보증금, 월세 금액 보다 적은 금액도 결제 가능합니다.
단, 결제 건수의 결제금액 합이 입력하신 보증금, 월세 금액보다 초과할 순 없습니다. - 선납
- 선납 선택 개월 수 * 입력하신 월세 금액만큼 자동 계산되어 결제 가능합니다.
- 결제할 때마다 계약서 등록을 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최초 결제 후 등록한 계약서가 심사 완료되었다면 등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단, 계약 정보가 수정되었을 시에는 계약정보 수정 후 변경 계약서 등록 후 이용 가능합니다.
- 결제 한도가 있나요?
- 네. 회원님이 계약정보 등록 시 입력한 보증금, 월세 금액만큼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선납 시에는 회원님이 선택한 선납 기한에 맞춰서 결제 가능합니다.
(예시) 월세 100,000원 선납 기한 3개월 300,000원 결제 가능
- 임대인에게 송금 예정일은 별도로 정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결제정보 등록 시 임대인에게 입금해야 할 날짜를 납부 예정일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심사 완료 후 납부 예정일에 맞춰 임대인에게 입금해드립니다.
다만 계약검토 기간으로 인한 송금까지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임대리 결제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어떤 것이 필요한가요?
- 임대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임대리 월세 서비스에서 카드로 결제한 금액을 현금화하는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계약 실체 여부와 임대인(수취자), 임차인(송금자)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 계약서 등록을 잘못했을 때 어떻게 수정할 수 있나요?
- 등록한 계약 수정 화면에서 계약서를 재업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확인 후 재심사를 통해 처리될 예정입니다.
- 입금정보(계좌번호, 입금일 등)가 변경되었을 시 어떻게 하나요?
- 일반결제 - 결제 완료 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 취소 후 재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재결제 후 변경할 계좌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기결제 - 기존 정기결제 해지 후 재결제를 통해서 정기결제 등록하시면 됩니다.
- 임차인 본인 계좌로 입금을 받을 수 있나요?
- 안됩니다. 본인의 계좌로 입금 받을 경우 현금융통 행위가 되기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없습니다.
- 계약서가 나오기 전에는 이용할 수가 없나요?
- 직거래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서 없이 서비스 불가입니다.
중개사를 통해서 계약하실 때에는 임대인 또는 중개사와 계약조건 협의하신 문자 또는 카톡 내용을 캡처하셔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추후 계약서 작성 완료 되면 앱상에 업데이트 해주시면 됩니다.
단, 결제는 가능하시나 임대인에게 입금은 보류가 됩니다. 계약서 업로드 후 심사가 진행되고 심사 완료 후 임대인에게 입금될 예정입니다.
- 계약서 검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영업일 기준 최대 D+3일 안에 검토 완료될 예정입니다.
- 계약 건이 반려 처리될 경우는 어떤 경우가 있나요?
- 1.직거래 부동산 계약
2.표준계약서와 다른양식의 계약서 등록
3.등본 상의 소유주와 계약자가 다른경우
4.기타 - 당사 내부 리스크 관리팀에서 승인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 계약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 계약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계약 건의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만약, 결제 건이 계약 검토 완료 상태 값이었다면 수정 시 계약 검토 중 상태 값으로 변경됩니다.)
정보 수정 후 변경된 계약서를 다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계약이 연장되었을 시에는 어떻게 하나요?
- 1. 기존 계약 정보 그대로 연장 - 계약 선택 후 연장계약을 눌러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2. 계약 정보 변경 후 연장 - 신규 계약으로 등록해 주세요.
- 신용카드 소득공제 또는 월세 세액공제가 가능한가요?
- 임대리 월세 항목으로 결제하신 금액은 신용카드 소득공제 혹은 월세 세액공제 중 택하여 공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하나만 가능)
신용카드 공제는 카드사용증빙으로 일반 온라인 결제 카드 공제받는 것과 동일합니다.
월세 공제를 받기 위해선 월세 결제 내역 중 본인 카드로 결제하신 내역만 공제가 가능합니다.
월세 세액공제를 원하시는 분은 앱상에서 월세 세액공제 다운로드 화면을 통해 영수증을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임차인이 개인사업자나 법인일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단 임대리 이용 서비스 수수료 부분만 매입 처리 하셔야 합니다.
카드 결제 영수증이 발행되면 세금계산서를 추가로 발행하지는 않습니다.
공급자가 이중으로 부가세 공제를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세금계산서가 꼭 필요하시다면 계산서 발행 요청을 별도로 해 주시면 됩니다.
- 세액공제 신청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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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통
- 무주택세대주, 85m2 이하 또는 기준 시가 4억 원 이하의 주택, 월 임대료 연간 750만 원 한도 적용
- 총급여 5,500만원 이하 : 월세액의 17% 세액공제
(종합소득금액 4,500만원 이하자)
총급여 5,500만원 초과~7,000만원 이하 : 월세액의 15% 세액공제
(종합소득금액 6,000만원 초과자 제외)
- 임대리 결제 서비스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 임대리 결제 서비스 수수료는 3.96%(부가세 포함) 입니다.
만약 월세 100,000원 결제 시 이용 수수료 3.96% 추가된 103,960원이 결제되고, 100,000원은 요청하신 임대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결제 시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용 수수료가 포함되어 표시됩니다.
- 임대차 신고는 무료인가요?
- 네. 무료입니다. 번거로운 임대차 신고를 임대리에게 맡겨 주세요~!
- 임대차 신고는 무조건 해야 하나요?
- 보증금 6,000만 원 혹은 월세 30만 원 초과의 경우 임대차 신고를 의무적으로 하셔야합니다.
임대인, 임차인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공동으로 신고해야 하지만, 임대인과 임차인 중 한 명이 서명 또는 날인 후 신고 시 단독 신고가 가능합니다.
- 임대차 신고 진행과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임대차 신고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알려드립니다. 신고 완료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 후 언제 입금이 되나요?
- 결제 완료 후 등록한 계약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심사 완료 후 요청하신 납부 예정일에 맞춰 임대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계약 검토 기간으로 인한 송금까지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입금확인을 어떻게 하죠?
- 결제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결제 건의 처리상태가 실시간으로 반영 되어 있습니다.
임대인에게 송금이 완료되었을 때 송금 완료로 상태 값이 표시가 되며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금 완료 후 카카오톡으로 알림톡도 보내 드립니다.
- 나눠서(분할) 결제했을 때도 한 번에 입금이 되나요?
- 네. 가능합니다. 나눠서(분할) 결제하셔도 납부 예정일이 같은 경우 한 번에 임대인에게 입금됩니다.
- 결제 취소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결제 완료 후 등록한 계약서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심사 완료 후 입금 완료 전까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결제 내역에서 각 결제 건들에 취소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임대인에게 입금 완료된 결제 건은 취소가 불가합니다.
- 결제 후 납부 예정일에 당일 날짜도 입력 가능한가요?
- 납부 예정일은 결제일 기준 D+1부터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 기준 과거 날짜를 입력하게 되면 익월에 입금되고 결제일 기준 미래 날짜(D+1)를 입력하게 되면
당월에 입금됩니다.
만약 심사 반려 처리 등 심사가 예정일보다 늦게 될 경우, 심사 완료 일자에 맞춰 입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