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가입 시 필요 서류는 무엇인가요?
- 회원가입 시 별도 서류는 필요 없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업자 정보 입력 시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2. 비사업자 - 신분증
- 하나의 사업자만 등록이 가능한가요?
- 아닙니다. 본인 명의 사업자는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추가하기 메뉴를 통해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세입자 초대는 어떻게 하나요?
- 계약 정보 등록 후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된 세입자에게 자동으로 초대 알림톡이 갑니다.
초대받은 세입자가 회원 가입하게 되면 고객님이 등록한 계약 건에만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 세입자를 한 번에 여러 명 추가할 수 없나요?
- 가능합니다. 회원 정보 등록 후 세입자 등록 화면에서 회원님의 전화번호부가 연동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건물 추가 후 해당 건물에 계약 중인 세입자를 한 번에 여러 명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을 추가했을 경우 계약 등록 시 첫 번째 선택한 세입자가 자동으로 세입자 정보에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 임대리 앱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 1. 고객님의 주택, 오피스텔, 아파트, 사무실 등의 보증금, 월세를 세입자의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결제금액은 고객님(지정) 계좌로 입금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2. 계약 건을 등록 후 세입자를 초대할 수 있어 세입자에게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이 등록하신 계약 건의 납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연체관리가 용이합니다.
4. 임대차 계약 후 신고해야 하는 임대차 계약을 임대리가 대신해 드립니다.
- 모든 부동산 유형을 다 등록할 수 있나요?
- 네. 주택, 상가, 사무실 등 모든 임대계약 건에 한해 유형에 상관없이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임대사업자만 사용할 수 있나요?
- 아닙니다. 개인사업자, 임대사업자, 법인사업자, 비사업자(개인) 모두 임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부계정은 무엇인가요?
- 공동으로 임대관리를 하거나 위탁관리가 필요한 경우 부계정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 혹은 각 매물의 계약 등록 및 납부 현황, 스케줄 관리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임대리 결제 서비스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 임대리 결제 서비스 수수료는 3.96%(부가세 포함) 입니다.
서비스 이용료 구분 값에 따라서 임차인 결제금액이 달라집니다.
세입자 선택 - 수수료 세입자 부담
임대인 선택 - 수수료 임대인 부담
- 임대차 신고는 무료인가요?
- 네. 무료입니다. 번거로운 임대차 신고를 임대리에게 맡겨 주세요~
- 임대차 신고는 무조건 해야 하나요?
- 아닙니다. 무조건 신고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보증금 6,000만 원 혹은 월세 30만 원 초과의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 임대차 신고 진행과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임대차 신고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알려줍니다. 신고 완료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임차인이 결제 후 언제 입금이 되나요?
- 결제 완료 후 등록한 계약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심사 완료 후 요청하신 납부 예정일에 맞춰 임대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계약검토 기간으로 인한 입금까지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입금확인을 어떻게 하죠?
- 입금내역 메뉴를 확인하시면 각 계약 결제 건의 입금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 정보에서 비사업자 <-> 사업자로 변경할 수 있나요?
- 네. 가능합니다. 사업자 정보 조회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사업자(개인) 선택 후 입력한 다음 수정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단, 송금 예정인 결제 건이 있을 시 송금이 완료된 후 수정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