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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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임대리 FAQ

임대관리 어플리케이션 임대리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이용가이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이용가이드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가입 시 필요 서류는 무엇인가요?
회원가입 시 별도 서류는 필요 없습니다. 회원가입 후 사업자 정보 입력 시 필요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2. 비사업자 - 신분증
하나의 사업자만 등록이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본인 명의 사업자는 모두 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추가하기 메뉴를 통해서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세입자 초대는 어떻게 하나요?
계약 정보 등록 후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추가된 세입자에게 자동으로 초대 알림톡이 갑니다.
초대받은 세입자가 회원 가입하게 되면 고객님이 등록한 계약 건에만 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세입자를 한 번에 여러 명 추가할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회원 정보 등록 후 세입자 등록 화면에서 회원님의 전화번호부가 연동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건물 추가 후 해당 건물에 계약 중인 세입자를 한 번에 여러 명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명을 추가했을 경우 계약 등록 시 첫 번째 선택한 세입자가 자동으로 세입자 정보에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임대리 앱의 기능은 무엇인가요?
1. 고객님의 주택, 오피스텔, 아파트, 사무실 등의 보증금, 월세를 세입자의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결제금액은 고객님(지정) 계좌로 입금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2. 계약 건을 등록 후 세입자를 초대할 수 있어 세입자에게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이 등록하신 계약 건의 납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연체관리가 용이합니다.
4. 임대차 계약 후 신고해야 하는 임대차 계약을 임대리가 대신해 드립니다.
모든 부동산 유형을 다 등록할 수 있나요?
네. 주택, 상가, 사무실 등 모든 임대계약 건에 한해 유형에 상관없이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임대사업자만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개인사업자, 임대사업자, 법인사업자, 비사업자(개인) 모두 임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계정은 무엇인가요?
공동으로 임대관리를 하거나 위탁관리가 필요한 경우 부계정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 혹은 각 매물의 계약 등록 및 납부 현황, 스케줄 관리 등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임대리 결제 서비스 이용료는 얼마인가요?
임대리 결제 서비스 수수료는 3.96%(부가세 포함) 입니다.
서비스 이용료 구분 값에 따라서 임차인 결제금액이 달라집니다.
세입자 선택 - 수수료 세입자 부담
임대인 선택 - 수수료 임대인 부담
임대차 신고는 무료인가요?
네. 무료입니다. 번거로운 임대차 신고를 임대리에게 맡겨 주세요~
임대차 신고는 무조건 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무조건 신고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보증금 6,000만 원 혹은 월세 30만 원 초과의 경우 계약 체결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신고하여야 합니다.
임대차 신고 진행과정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임대차 신고 메뉴에서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알려줍니다. 신고 완료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차인이 결제 후 언제 입금이 되나요?
결제 완료 후 등록한 계약에 대한 심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심사 완료 후 요청하신 납부 예정일에 맞춰 임대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계약검토 기간으로 인한 입금까지 영업일 기준 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입금확인을 어떻게 하죠?
입금내역 메뉴를 확인하시면 각 계약 결제 건의 입금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정보에서 비사업자 <-> 사업자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사업자 정보 조회 메뉴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사업자(개인) 선택 후 입력한 다음 수정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단, 송금 예정인 결제 건이 있을 시 송금이 완료된 후 수정 가능합니다.